상단영역

본문영역

9월9일 GuGu Kim의 파주 99 아트뮤지엄 오픈

지두화(指頭畵)로 한국적 회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김구구작가 전시홀

  • 입력 2022.09.07 08:05
  • 수정 2022.09.07 08:07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구걸의 앳되고 귀여운 모습을 보면서 일순간 삶의 진지한 모습에 숙연해진다.

인생의 희노애락(喜怒哀樂)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GuGu Kim(이하 김구구)의 작품들은 개성적이고 자유로워 보이면서도 강력한 절제미가 있었다.

9월9일 GuGu Kim의 파주 99 아트뮤지엄 오픈을 앞두고 지난 6일 ‘ VIP 초대의 날’ 행사를 가졌다. 국내 최대 규모의 개인 작품을 500여점 전시한 1,500평의 널찍한 공간이 한순간에 답답함을 날려보낸다.

붓과 같은 도구를 이용하지 않고 손의 일부를 사용하여 그린,지두화(指頭畵)로 한국적 회화의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김구구작가는 “99 아트갤러리가 젊은 많은( 작가들의 새로운 작품들을 보다 널리 알리고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릿속 자유로운 느낌을 그대로 캔버스에 손가락으로 표현하는 그의 그림은 대부분 검정색으로 칠해진다. 玄(검정)의 색을 추구하는 그는 “玄(검정)은 하늘나라의 색 또는 천상의 색이라고도 하는 대해 예로부터 한국의 색이기도 했다”말한다. 이러한 대비와 조화를 중시한 그의 작품은 빛의 정도와 강도에 따라 다르게 보였다.

파주 99 아트뮤지엄의 위치는 파주 출판단지 이채쇼핑몰 메가박스 건물 C관 지하 1층(경기도 파주시 교하동 문발로 220)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