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여성병원 '어울림 헤라봉사회', 2,650Kg김장김치 나눔 봉사

성영모원장,허수진총동문회장,김영진국회의원,화홍라이온스클럽,헤라졸업생 참여

  • 입력 2022.11.12 20:45
  • 수정 2022.11.12 23:56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여성병원 헤라건강학교(교장 성영모,강남여성병원장) “어울림 헤라 봉사회”는 12일 오후 1시부터 김영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수원 병),허수진 헤라건강학교 총동문회장을 비롯,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의장,경기도의사회 강봉수부회장,수원시의사회 김지훈회장 등 헤라건강학교 졸업생과 국제 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지역 화홍라이온스클럽,명성라이온스클럽,블루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올 겨울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하고자 마련된 2,650kg의 김장 김치 나누기 행사는 수원시 방범기동 순찰대가 추천한 50가정, 매산동 주민센터에서 추천한 취약계층 20가정, 그밖에 장애시설과 고아원, 어려운 불우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이번 김장봉사에는 수원 강남여성병원 6층 식당에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부인인 이지영여사와 조미옥의원,송영미 사무총장 등과 함께 수원 으뜸 여성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한 ‘어울림헤라봉사회’ 회원들이 시종일관 웃음꽃속에서 서로 서로 봉사의 기쁨과 격려속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마쳤다.

강남여성병원 성영모 병원장은 "어울림 헤라봉사회가 매년 좋은 뜻을 가지고 선행을 베푸는 모습을 보고 병원에서는 올해도 예산 지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연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헤라건강학교 허수진 총동문회장은 “헤라건강학교는 이미 명실상부한 봉사 단체로서 자리매김하였지만 봉사는 무엇보다도 지속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바쁜 와중에도 매년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하는 헤라건강학교 임원 및 자문위원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 어울림헤라 봉사회는?

강남여성병원의 ‘헤라건강학교’를 수강한 졸업생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단체인 어울림헤라봉사회는 2020년 2월 발족했으며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의 봉사단체로 가입했다. 5백여명의 회원 상호 간에 원니스(oneness)를 이루어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어두운 곳에 빛을 발하길 소망하며,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