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NFO]국제의사가 되는 가장 빠른 길,

2012년도 거창국제학교 입학설명회

  • 입력 2011.12.0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국제의사의 등용문인 거창국제학교가 지난 25일 이대목동병원에서 입학설명회를 가졌다. 거창국제학교는 데브레첸국립치의과학대학의 한국캠퍼스로써 국가에서 인증 받은 유일한 국제학교다. 데브레첸국립치의과학대학은 헝가리 제2의 도시로 꼽히는 데브레첸에 위치하고 있으며, 헝가리 교육부 의과대학평가 1위, USMLE(미국의사면허시험) 합격률 90%, 흉부외과 특성화 의과대학(유럽연합 ‘EU’로부터 780억 지원), 미국 뉴욕시 위코프 병원에서 4개월간 인턴과정 교육, WHO지원 동유럽 산부인과 의사 보수교육기관, KAPLAN EUROPE USMLE 교육센터(미국의사면허시험) 등을 운영하는 등 명문으로써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동유럽 중심의 인구 1,010만 명의 작은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노벨상 수상자를 18명, 그리고 그 가운데 노벨의학상을 네 명이나 배출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의료기술을 갖출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이런 수준 높은 명문대학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2년 6개월 과정 수료 시 본교 본과 과정으로 입학 가능

최근 몇 년 사이 미국이 아닌 헝가리에 있는 국립의과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미국은 1년에 학비만 5~6만 달러에 달하지만, 헝가리에서는 학비와 생활비를 합쳐도3만 달러 정도면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헝가리에서 의사 면허를 가지면 유럽연합국가 어디에서도 개업이 가능하다.
거창국제학교는 데브레첸 의대의 '의학기초과정한국캠퍼스'로써 입학과 동시에 데브레첸 본교에서 조건부 가입학 허가를 받고 2년6개월 과정을 수료하면 본교 본과과정으로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입학 조건은 중학교 이상 학력을 가진 학생으로 물리, 화학, 생물 및 영어 입학 테스트를 거쳐 선발하며 생활은 전원이 교내 기숙사를 이용하게 된다.
올해부터는 2010년도 세계 대학평가기관으로부터 1위를 인정받은 영국 캠브리지 대학에서 주관하는 ‘CAMBRIDGE IGCSE 중학과정’을 거창국제학교에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캠브리지 대학교 주관 하에 교과과정, 강의계획 및 시험문제 출제가 이뤄지며,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교육품질을 보장, 이제는 불확실한 조기유학이 필요 없게 되었다. 또한 다양성을 추구하는 유럽식 교육과 학업성취도룰 추구하는 한국식 교육의 장점을 결합, 지식과 창의성을 갖춘 국제 경쟁력을 확보했다. 인격 형성기 학생들에게 공동체적인 기숙사 생활을 통해 사회정과 예절 및 인성 교육을 가르치는 장점도 있다.
영국 중학과정(GCSE) 및 세계 150개국에서 통용되는 학력인정을 받을 수 있고 졸업 후에는 전 세계 영국 A-LEVEL 학교와 IB-DIPLOMA PROGRAM학교 또는 국내 고등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 아울러 거창국제학교 ‘CAMBRIDGE IGCSE 중학과정’을 수료한 학생은 거창국제학교 의학기초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으며, 졸업 후 거창국제학교 의학기초과정을 통해 국립 데브레첸 치의과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체계화된 국제적 수준의 수업방식으로 국제 전문인 양성

[2L]거창국제학교의 교과목은 과학 영역의 생물, 물리, 화학 및 수학, 언어 영역의 의학영어, 헝가리어 및 한국어 과목, 그리고 교양 영역으로 일반교양, 봉사활동 및 블록 세미나 등 세 가지 영역과 세부과목으로 나뉜다. 학급 편성 및 수업 형태는 Ⅰ~Ⅳ, 그리고 보조 레벨은 Ⅰ-Ⅱ, Ⅱ-Ⅲ, Ⅲ-Ⅳ이 있다. 레벨 Ⅰ~Ⅳ 각 학기는 6개월로 편성되어 있으며, 한 학기는 다시 3개월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이 제도의 장점은 학습능력을 갖춘 학생의 경우 학기에 상관없이 3개월마다 과정을 승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레벨 사이의 실력을 가진 학생의 경우 중복 수업을 통해 본인이 추구하는 과정의 수준을 빠른 시간 안에 이룰 수 있도록 학습 진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중학교 졸업자의 경우 선행학습 정도에 따라 자체 검증을 통해 레벨을 정하고 있다. 대개의 학생들이 레벨 Ⅰ 또는 레벨 Ⅱ에 배정을 받게 되며, 보충이 필요한 경우 레벨 Ⅰ-Ⅱ에 소속되어 일정기간 교육을 받은 후 레벨 Ⅱ로 승급되는 과정을 거친다. 이것은 각 학생들의 실력을 최대한 반영해 자기 학습 관리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수준별 수업방식이다. 또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요구하는 실력을 검증받은 학생의 경우 해당 과목이수를 면제받을 수 있는 대학과 같은 학점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주어진 능력과 적성에 따라 조기 졸업이 가능한 ‘개인별 맞춤식 교육’을 의미한다.
거창국제학교 신입생은 연중 수시로 전국 단위로 모집을 한다. 모집 정원은 180명(중•고등과정)으로 학급당 30명씩이며, 외국인(한국계 포함)의 경우 정원 내에서 선발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중학과정인 CAMBRIDGE IGCSE는 초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소지자, 고등학교 과정은 중학교 졸업 및 고등학교 입학자격 검정고시 합격 이상 학력인 자로 지원 당해년 기준 5월말까지 CAMBRIDGE IGCSE 중학과정은 해외에서 6학년까지 고등학교과정은 9학년까지 과정을 마칠 수 있어야 한다. 전형 방법은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심층면접 및 학력테스트(영어, 물리, 화학, 생물)를 실시한다. 모든 전형과정은 우리말 진행을 원칙으로 하지만 필요한 경우에는 영어로 진행할 수 있다.
거창국제학교 함승훈 이사장은 이날 설명회를 통해 “거창국제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모집인원을 철저하게 제한하고, 최고의 환경과 최고의 교수진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곳에서 배출된 학생은 데브레첸 본교에서도 뛰어난 성적과 성실함으로 최고의 인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자녀가 국제의사로의 꿈을 가지고 있다면 거창국제학교는 그 꿈을 이루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거창국제학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is.or.kr), 또는 전화(055-943-55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