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NFO]울트라 V 리프팅 & 울트라 바디쉐이프

  • 입력 2012.07.0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피부미용학적 측면에서 볼 때, 사람의 얼굴은 노화가 되면서 콜라겐, 엘라스틴 같은 섬유소가 감소되어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도 깊어지며 피부색도 어두워진다. 몸은 원치 않는 부위(복부나 팔뚝 등)에 지방이 재배치되면서 젊었을 때의 S라인은 온데간데없고 마치 ET를 연상시키는 몸매로 변화가 된다. 항노화를 위해 필수적인 것이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이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을 착실히 지켜도 겉으로 나타나는 노화된 모습은 어쩔 수가 없다. 나 역시도 한해 두해 시간이 가면서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것을 요즘 들어 느끼기 시작하였다. 마음은 항상 이팔청춘인데 몸은 예전 같지 않고 주름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하는 것을 보니 여간 스트레스가 아니었다.
8년 전 개원하면서 미용주치의를 자부하며 저희 병원에 내원하신 분들의 미용에 관한 모든 것들을 해결해드리겠다는 일념 하에 열심히 달려왔지만 결국 부딪히는 벽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주름이었다.
그러던 중 2010년 말 울트라 V 리프팅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울트라 V 리프팅은 PDO라는 녹는 실로 지방분해, 콜라겐 재생, 혈액순환 개선이라는 기본 원리를 응용하여 노화된 피부의 주름과 늘어짐을 개선시켜 젊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실 시술이다. 기존에도 얼굴주름과 탄력을 개선시키기 위한 실 시술들이 많이 있었지만 시술의 침습성, 부작용 그리고 시술 후 지속시간 등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들이 있었다. 그러나 울트라 V 리프팅은 실 시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수 있는 여러 가지 독특한 특징이 있었다.
첫 번째는 다른 실 시술과 달리 녹는 실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녹지 않는 실이 오래 남게 되었을 때 생길 수 있는 예측치 못한 부작용 발생이 사라졌고, PDO라는 실 자체가 심장수술에서 이용하는 특수 봉합사인점만 봐도 그 안전성은 이미 의심의 여지가 없다. 두 번째는 크림마취 정도의 가벼운 국소마취만으로도 시술이 가능하여 수면마취나 전신마취에 대한 두려움을 갖는 환자들의 시술 접근성이 아주 높아졌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시술 후 특별한 후처치가 필요하지 않고 회복기간도 거의 없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주름이나 탄력이 점진적으로 더 좋아진다는 것이다. 네 번째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점차 얼굴이 좋아지는 것 때문에 얼굴의 변화가 매우 자연스럽고 피부나이가 타임머신을 탄 것처럼 5~10년 정도 거꾸로 간다는 점이다. 다섯 번째는 자연스러운 개선 속에서 얼굴은 탄력 있게 작아지고, 갸름한 V 라인의 얼굴을 갖게 된다. 여섯 번째는 부족한 부분에 대한 추가 시술이 매우 간단하고 쉽게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이러한 장점을 지닌 울트라 V 리프팅 시술을 작년부터 울트라 바디쉐이프라는 이름으로 몸에 적용하기 시작하였다. 울트라 바디쉐이프 역시 지방분해와 콜라겐 재생성의 원리를 응용하여 복부, 옆구리, 팔, 다리 등 쉽게 해결이 안 되는 국소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인데, 기존의 체형관리 시술인 비만 메조, PPC, HPL 등과 비교하였을 때 지방을 줄이고 피부탄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탁월하게 나타났다.
지금은 실을 근육에 삽입을 하여 근긴장도를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만성적인 근육통, 염좌 등의 치료에 대한 임상 시도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임상에서 경험한 많은 시술 결과를 토대로 울트라 V 리프팅을 바라보는 제 입장은 늘어진 피부를 단순히 끌어올린다는 기존의 2차원적인 실 시술과 달리 3차원적으로 볼륨을 줄이고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하고 체형을 예쁘게 다듬는데 매우 훌륭한 시술이고, 더 나아가 미용 이외의 분야 특히, 만성 통증 질환에서 또 하나의 통증치료 시술 방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더 많은 임상 시술 결과와 동물실험 결과 그리고 새로운 분야에서의 시도들을 통해 계속해서 도약하는 울트라 V 리프팅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쪹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 02-387-2755로 문의하면 된다.

TT 콜라겐 리프팅
단백질 물질로 구성된 머리카락보다 얇은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얇은 실들을 피부 진피층에 일정한 방향으로 삽입하면 원하는 방향으로의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이 아닌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늘어진 볼과 턱선, 눈가주름과 팔자주름에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는 물론 시간이 지날수록 콜라겐 증식으로 인한 더욱 더 탄력 있는 피부를 느낄 수 있는 시술이다. 그 외에도 실 주변으로 나타나는 콜라겐 활성 및 증식작용으로 V 라인과 맑고 생기 있는 피부까지 복합적인 피부개선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