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동정
을지대병원장 홍인표 교수 12월 1일 이·취임식개발도상국 3천여 선천기형 소아환자 수술한 봉사왕

홍인표 을지대학교병원장제 15대 을지대학교병원장에 홍인표(61·사진) 성형외과 교수가 취임한다.

신임 홍 원장은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국립중앙의료원 진료부원장 등을 지냈다.

2015년 9월 을지대학교병원으로 자리를 옮긴 후 지난 7월부터 성형외과장으로 재직해왔다.

홍 원장은 여권과 수술도구 두 세트가 들어 있는 왕진가방을 들고 국내는 물론 중국, 몽골, 우주베키스탄, 라오스 등 개발 도상국가들을 다니며 구순구개열과 화상흉터, 손발 기형 등 선천성 기형 소아환자 3천여 명에게 무료수술봉사를 펼치는 등 사회공헌활동과 의료봉사활동에 매진해왔다.

이 공로로 2012년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공직의사 봉사상을, 2013년에는 서울시의사회로부터 한미참의료인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제 7~8대 대한공공의학회 이사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다문화연대 제 3대 이사장으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의료지원 활동을 벌이는 등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지원에 나서고 있다.

제 13·14대 황인택 원장의 이임식 및 홍인표 원장의 취임식은 오는 12월 1일 오전 8시 병원 범석홀에서 열린다.

 

MD저널  emd@naver.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D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